It's going to be one day 🍀

안녕하세요! 매일 매일 공부하려고 노력하는 백엔드 개발자 지망생의 공부 흔적입니다.

Project/FE 미니 프로젝트

[FE] 개인 프로젝트 4일차 (끝!)

2jin2 2024. 1. 19. 17:20

드디어 프로젝트 완성! 제출 마감은 화요일까지긴한데 오늘 끝냈다.

처음 접하는 나같은 사람들을 배려해서 기간을 길게 주신 것 같다. 덕분에 조급하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이것저것 다 해봤다. 오전엔 개인 공부를 하고 백준 문제를 좀 풀었다. 점심을 먹고 오후부터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했다.

 

오늘은 다시 디자인 수정을 했다. 모달창을 깔끔하게 출력하고, js 분리도 하고,

무한 스크롤 기능도 수정하고,

커서를 가져다대면 정해놓은 사진이 움직이는 기능도 넣어주었다.

 

그리고 깃허브 페이지스에 배포를 했다. 처음엔 자꾸 readme 화면만 나오길래 이것저것 찾아봤었는데 내가 원하는 html 이름을 뒤에 추가해서 검색하니까 바로 잘 나왔다.

카카오 API도 깃허브로 옮기고~ 마지막으로 readme 작성도 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html, css, js로 어떤 걸 구현할 수 있는 지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다양한 것들을 구글링하다보니까 내가 평소에 지나치면서 보던 페이지들이 이렇게 작성됐었겠구나 하면서 (만든 사람들 고생 많이 했겠다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ㅎㅎ 그리고 내가 배운 것보다 훨씬 더 재밌고 다양한 기능이 많다는 것도 알았다.

 

html를 배운 첫 날에 이 프로젝트를 수행해야한다는 걸 처음 알고 

대체 이걸 2주만에 내가 할 수 있다고..? 

라고 생각했는데 뭐든열심히만 하면 정말 못할거 없구나하는 생각이 든다!!

 

https://drinkgalaxy.github.io/oreumi-front-mini-project/HODU.html

 

HODU 랜딩페이지

Home About Support Download Lorem Ipsum is simply dummy text of the printing and typesetting industry. Lorem Ipsum has been the industry's standard dummy text ever since the 1500s, when an unknown

drinkgalaxy.github.io

https://github.com/drinkgalaxy/oreumi-front-mini-project

 

 

'Project > FE 미니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FE] 개인 프로젝트 3일차  (0) 2024.01.18
[FE] 개인 프로젝트 2일차  (0) 2024.01.17
[FE] 개인 프로젝트 1일차  (0) 2024.01.16